본문 바로가기

HD현대, 중간배당을 노려보자!

수재파 2022. 6. 14.
반응형


6월말은 중간배당 시즌이다. 중간배당은 보통 6월 30일을 지급 기준일로 삼고 7~8월 중 배당금이 지급된다. 지금 기준일이 6월 30일이기 때문에 최소 6월 28일에는 주식을 매수해야한다.

현재 보유중인 HD현대가 눈에 띈다. 나의 투자목적도 배당이였다. 덕분에 지독한 하락장속에서 유일하게 빨간불인 종목이다. 기사에서 HD현대의 2022년 예상 중간배당금은 1850원이라고 한다. 아마 작년 중간배당금이 1850원이라 그렇게 예상한 것 같다. 하지만 작년 연말배당금은 3700원이였다. 그래서 올해 중간배당은 작년 연말배당과 동일하게 3700원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현대오일뱅크 실적도 좋았고, 아산사회복지재단에서 HD현대 지분을 계속 모으는걸로 봐서는 고배당을 위한 매집이라고 판단된다.

아산재단 관계자는 “아산재단의 HD현대 지분을 통해 그룹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란 시장의 추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자산운용 차원에서 고배당이 기대되는 지주사 주식을 사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업황 침체로 실적이 부진한 한국조선해양과 달리 현대오일뱅크,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HD현대는 배당 여력이 크다는 설명이다.

아산재단, HD현대 지분 매집하는 까닭

현대중공업그룹의 아산사회복지재단(이하 아산재단)이 올 들어 그룹 지주사인 HD현대(옛 현대중공업지주) 지분을 사 모으고 있어 주목된다. 여유자금을 활용해 운용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라

n.news.naver.com

S-Oil·SKT·은행株…‘여름 보너스’ 기대된다

S-Oil·SKT·은행株…‘여름 보너스’ 기대된다

m.m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