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식 올뉴쏘렌토 엔진오일 교체 공임나라 곤지암점

수재파 2024. 10. 20.
반응형

작년에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올해도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 교체를 했다. 작년은 엔진오일을 준비하지 못해 매장에 있는 엔진오일을 구매해서 사용했다. 당시 직원분이 추천해주셨던 오일은 가격이 비싸서 좀 더 저렴한 엔진오일을 선택했는데 이번에는 당시 추천받은 엔진오일을 인터넷에서 직접 구매해서 챙겨갔다. 인터넷으로 구입하니까 매장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했다.

반응형

당시 추천해주셨던 엔진오일은 몬스터 블러드 5W30 합성유였다.

올뉴 쏘렌토는 엔진오일이 6.5L 들어가기 때문에 총 7L를 주문해야한다. 12L당 택배비가 부과되는데 12L를 구매해도 다음에 교체 시기에 2L를 또 사야하기 때문에 그냥 7L만 주문하였다.

공임나라 곤지암점에 도착했다. 이천 부발점, 대월점 보다 규모가 커서 예약을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 오일필터, 에어크리너도 교체했다. 엔진오일 교체 공임 비용은 25,000원이고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교체 비용은 16,800원이다.

반응형

엔진오일 교체는 총 20분 정도 걸렸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그런지 예약 시간에 바로 엔진오일 교체를 시작했다.

부가적으로 처음 시동을 걸고 저속으로 운행할 때 고주파? 같은 소음이 나는거에 대해서 문의를 했다. 직원분이 엔진에서 나는 소리 같고 엔젠의 어떤 부품에서 나는 것 같다고 했는데 그 부품이 기억이 나질 않는다.(기억력 어쩔...)

아무튼 그 부품을 교체한다고 100% 좋아 진다는 보장도 없고 비용도 많이 든다고 한다. 그리고 고주파 소음이 심하지는 않으니까 그냥 타는걸 추천한다고 했다.

엔진오일을 교체했으니 올해는 더이상 차에 돈 들어갈 일은 없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